경쟁사의 입찰 실적 파헤치기 🔍

경쟁사의 입찰 실적 파헤치기 🔍

공공 입찰의 큰 장점은 모든 입찰 데이터가 공개된다는 점이지만, 데이터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 일일이 모으고 정리하기는 쉽지 않죠.

클라이원트는 조달청에 등록된 50만 개 기업의 입찰 실적 데이터를 대시보드 형태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제안 금액, 계약 및 낙찰 내역, 입찰 평가 점수 등 핵심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누구나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시장 현황과 경쟁사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입찰 전략을 한층 강화해 보세요!


입찰 분석의 정석 📊 경쟁사를 뛰어넘는 비밀! #경쟁사분석하기

경쟁사의 입찰 이력 상세 분석

타사의 입찰 실적이 궁금하신가요? 클라이원트는 조달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기업이 수주한 계약과 낙찰 이력을 그래프와 표 형태로 제공합니다. 이제 일일이 조사할 필요 없이 손쉽게 경쟁사 분석이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기업도 클라이원트를 통해 우리의 입찰 실적을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을 가장 많이 따낸 수요 기관 리스트를 확인하고, 사업 금액이나 건수 기준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각 사업의 상세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리스트에서 경쟁 기업, 각 기업의 투찰률, 가격/평가/종합 점수 등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쟁사 및 파트너사 목록

인수인계나 타 팀원과의 공유 목적으로 우리 회사가 경쟁했던 업체나 컨소시움을 맺었던 파트너사 목록을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클라이원트에서는 조달청 데이터와 연동된 가장 정확한 목록을 제공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경쟁사 목록에서 어떤 기업과 경쟁했는지, 몇 번 승리하거나 패배했는지, 혹은 모두 실주한 사례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클릭하여 계약 형태(제한경쟁, 일반경쟁 등), 제안 가격, 투찰률, 평점 등을 확인해 보세요.

컨소시움의 경우, 어떤 기업과 어떤 입찰에 함께 참여했는지, 그리고 분담률은 어떻게 되었는지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지피지기, 백전백승.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백 번 이긴다는 뜻이죠.

아무리 제안요청서서를 잘 분석해도, 시장 흐름과 경쟁 상황을 모른다면 마치 눈을 감고 활을 쏘는 것과 같습니다.

클라이원트를 통해 입찰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더 많은 매출을 창출하시길 바랍니다. 클라이원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에서 서비스 도입 문의를 남겨주세요.

Read more

어썸스쿨, 디지털 교육 전환 시대의 성공 전략

어썸스쿨, 디지털 교육 전환 시대의 성공 전략

어썸스쿨을 소개합니다 ✏️ 어썸스쿨은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브랜드 ‘히어로스쿨’을 운영하며,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에이전시 사업을 전개하는 교육 전문 기업입니다. 클라이원트는 에듀테크 기업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어썸스쿨은 클라이원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모범 사례로 꼽힙니다. 특히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중장기 전략 수립에 강점을 보이며,

클라이원트: 입찰 트렌드 리포트 2025 (무료 나눔 💙)

클라이원트: 입찰 트렌드 리포트 2025 (무료 나눔 💙)

2024년은 세상이 크게 변화하는 격동의 시기였습니다. 민간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에서도 AI 등 신기술 도입이 활발해지며, 새로운 입찰 분야가 등장하고 중앙정부의 예산 편성에도 변화의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 입찰 분석 솔루션 클라이원트가 모든 입찰 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첫 번째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합니다. 지난

워크샵을 단합(?) 목적으로 갈 뻔했습니다.

워크샵을 단합(?) 목적으로 갈 뻔했습니다.

최근 팀원의 갑작스러운 이탈로 인해 분위기가 순식간에 냉랭해지는 경험이 있었는데요. 이런 상황 속에서, 이번 주 월요일에 대표님과 함께 어떻게 활기찬 모습을 되찾을지 논의하였습니다. 오너십, 미래지향성, 팀워크, 실행력 등 몇 가지 주요 키워드를 선정했고, 이를 강렬하게 담아낸 홍보 영상을 제작해 워크샵 당일 상영하고 하나씩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었죠. 그런데 사실, 영상을 만들

다시 개발을 시작해 쿠버네티스까지 운영하게 된 이유 (CTO 블로그)

다시 개발을 시작해 쿠버네티스까지 운영하게 된 이유 (CTO 블로그)

(기술 블로그를 쓰려 했는데, 마음이 쏟아져 버렸다.) 창업의 도전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에 도전한 지 어느새 2년 반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2년 반 정도 다녔었는데, 어느덧 그만큼의 시간 동안 창업을 이어오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개발자로서의 커리어를 잠시 멈추고 PM으로 전향한 후, 저는 문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